기사 메일전송
동아이엔지, 스마트폰 접사·확대 가능한 다기능 액세서리 폰빔 이달 출시
  • 기사등록 2018-12-20 15:45:31
기사수정

모바일 주변 기기 개발 및 제조에 진출한 ㈜동아이엔지(대표 강병조)가 3월에 출시한 트랜스빔에 이어 접사/확대가 가능한 ‘폰빔’을 이달 중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동아이엔지는 이번 폰빔 출시를 통하여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에 지속적으로 진출하며 신규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폰빔(PHONEBEAM)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 렌즈를 이용하여 접사 촬영이 가능한 제품으로 3~4배 확대 촬영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의 확대 기능을 포함하면 30~40배 확대가 가능하여 소형현미경과 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스마트폰에 내장된 LED 라이트를 아웃도어 플래시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폰 액세서리이다.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는 통화/문자 다음으로 사용빈도가 높은 기능으로 많이 각광을 받고 있으나, 가까운 거리의 확대 기능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 한계가 있었다. 이를 폰빔의 3~4배 확대 기능으로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 설탕/소금의 입자를 확대하여 볼 수 있으며, 사람 피부, 두피의 상태를 알 수 있을 정도로 확대 시 나타나는 효과가 크며, 이를 바로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간단히 폰빔을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에 부착하는 것 만으로 현미경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LED 라이트는 광량이 낮아 멀리 비출 수 없어 어두운 곳, 야간 활동 등에 사용할 시 불편한 점이 많다. 동아이엔지는 자체 기술로 설계 및 개발한 비구면 렌즈를 이용, LED 라이트의 빛을 모아 80~200배까지 조도를 높여 200M 거리에 떨어진 물체도 식별이 가능하게 하였다.  

폰빔은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나 LED 플래시에 부착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겔패드를 이용하여 중앙에 바로 부착하면 된다. 이물질이 붙으면 물로 깨끗이 씻어 내고 재사용이 가능하다.

캠핑, 등산, 낚시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거나 여행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상 생활 속이나 비상 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아이들 학습용 현미경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여성의 피부 미용 및 화장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야 말로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에 적합한 액세서리이다.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 렌즈와 LED 플래시를 활용하는 제품으로 별도의 건전지가 필요없다.  

이번 폰빔 출시는 해외 시장 공략을 목표로 개발된 제품으로 일본과 북미 시장 고객 확보에 힘쓰고 있다. 제품 문의나 영업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나 공식 쇼핑몰에 문의하면 된다.

동아이엔지 개요

동아이엔지는 1992년에 설립되어 경기도 시흥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작년 하반기 스마트 디바이스 사업부를 신설하여 현재 모바일 주변기기 제조에 주력하고 있다. 첫 번째 제품은 스마트폰 LED 후레쉬를 활용하는 액세서리인 ‘트랜스빔’이며, 독자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토대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첨부자료:

웹사이트: http://www.trans-beam.com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20 15:45: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마스크가 코로나 감염여부를 알려줘요.
  •  기사 이미지 '일월오봉도'(日月五峰圖)에 과거시험 답안지가 숨겨져 있었다?
  •  기사 이미지
국민신문고
정부24
영상뉴스더보기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