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루가가 겨울 눈꽃 산행 매거진 13부작을 연재한다


추운 겨울에도 많은 등산객은 눈 덮인 겨울 산의 아름다움을 즐기기 위해 산을 찾는다. 등산 지도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루가(LUGA)가 겨울을 맞아 한국의 대표적인 눈꽃 명산과 등산코스를 소개하는 겨울 눈꽃 산행 특집 매거진 13부작 연재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13부작은 루가에서 선정한 눈꽃 명산인 덕유산, 남덕유산, 소백산, 계방산, 태백산, 함백산, 선자령, 한라산, 지리산, 민주지산, 설악산, 무등산, 고루포기산을 다루게 된다. 기존의 루가 매거진이 계절별 테마 산행에 대해 포괄적인 정보를 담았다면 이번 매거진부터는 산행의 시작부터 끝까지를 따라가는 심층적인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루가 아웃도어 남태인 대표는 “눈꽃 산행은 겨울에 결코 놓칠 수 없는 아웃도어 활동이지만 추위와 싸워야 하기 때문에 등산 초보에게는 힘들 수 있다”며 “이번 루가의 겨울 눈꽃 산행 특집 매거진에 눈꽃 산행을 즐기기 위한 정확한 등산 코스, 겨울 등산 유의사항 등 필수적인 정보를 담아 안전한 겨울 산행을 위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존 안드로이드에서만 제공되었던 루가의 iOS 버전이 출시되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모두에서 루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루가 아웃도어 개요

루가 아웃도어는 아웃도어 IT 전문 기업으로 등산로 정보 앱 ‘루가(LUGA)’를 서비스한다. 2015년 창업 이후 자체 개발한 GPS 빅데이터 분석 기술로 등산로 DB를 구축하고 있다.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초기 자금 투자를 유치하고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luga.m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05 11:16: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마스크가 코로나 감염여부를 알려줘요.
  •  기사 이미지 '일월오봉도'(日月五峰圖)에 과거시험 답안지가 숨겨져 있었다?
  •  기사 이미지
국민신문고
정부24
영상뉴스더보기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